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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가든호텔 개인정보보호정책

● 총 칙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행정안전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서울가든호텔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서울가든호텔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서울가든호텔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개인정보의 수집 범위
  • (2)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3)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및 거부
  • (4)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5)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6)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7)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 (8)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9)링크사이트
  • (10)개인정보의 위탁처리
  • (11)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12)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3)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 (14)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 (15)광고성 정보 전송
  • (16)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에 관한 방침
  • (17)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범위 및 수집목적

서울가든호텔은 별도의 온라인상 회원가입이 없으며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서울가든호텔의 예약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목적 보유기간
온라인 객실예약 필수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서비스 이행 및 고지사항 전달 수집목적 달성시 까지
선택 남기실 말씀 서비스제공
온라인 식음료예약
(연회, 웨딩, 레스토랑)
필수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서비스 이행 및 고지사항 전달 수집목적 달성시 까지
선택 남기실 말씀 서비스제공
객실등록카드 필수 성명,국적,생년월일,연락처 재방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 불만처리 및 분실물등 민원처리 2년(단 전산자료는 5년간 보관)
선택 주소,성별,여권번호,이메일 개인식별, 서비스제공,호텔상품 및 프로모션 안내활용
VIP 멤버쉽 필수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가입신청일 회원서비스 제공 3년
이벤트 응모권 필수 성명, 휴대폰 번호 서비스제공, 고지사항전달, 이벤트 정보, 안내장발송 3년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서울가든호텔은 고객께서 서울가든호텔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및 거부

서울가든호텔은 일부 서비스를 위해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은 서울가든호텔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귀하는 쿠키에 대하여 선택권을 가지며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의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컴퓨터 브라우저의 종료 시 만료 됩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4.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제휴사명, 제휴목적, 제공 서비스, 개인정보의 공유 범위, 이용목적 및 제휴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하여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 목적, 위탁 처리 과정, 위탁 기간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 방법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③ 예외 사항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업무절차에 따라 정해진 최소 시간 내에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온라인상 예약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께서는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 가입 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에 대해 고객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서울가든호텔은 지체 없이 그 열람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② 파기방법

서울가든호텔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서울가든호텔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허가되지 않은 외부 침입에 대비하기 위하여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서울가든호텔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서울가든호텔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9. 링크사이트

서울가든호텔은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울가든호텔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습니다. 서울가든호텔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서울가든호텔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을 받는자(수탁자) 위탁을 하는 업무 이용기간
(주)산하기술정보 호텔운영시스템 유지보수업무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모든 법적인 책임은 도용 또는 허위정보를 입력한 자의 책임으로 됩니다.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 전화를 설치해 놓고 있습니다.

전화전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02-710-7111 02-710-7333 resv@seoulgarden.co.kr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이용가능 합니다.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 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번호:1336  /  URL:http://www.cyberprivacy.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번호:02-3480-3600  /  URL: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http://www.police.go.kr

13. 개인정보 보호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이 홈페이지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리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이성수 이상봉
직책 총지배인 재경과장
전화번호 02-710-7182 02-710-7113
팩스번호 02-710-7333 02-710-7116
전자메일 gm@seoulgarden.co.kr sblee@seoulgarden.co.kr

14.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서울가든호텔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보호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가든호텔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들도 회원으로 가입 및 온라인상 예약을 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즉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들은 서울가든호텔에서 회원자격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15. 광고성 정보 전송

①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서울가든호텔은 고객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고객은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를 명시합니다.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③ 서울가든호텔은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를 명시합니다.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에 관한 방침

서울가든호텔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설치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

② 설치목적: 서울가든호텔에 출입하는 고객/직원의 안전, 호텔의 자산 보호, 각종 사고의 증거자료,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시설/이용객의 안 전 확보 등 사실 증빙 자료를 활용할 목적으로 한다.

③ 설치대수,설치범위 및 촬영범위 : 총 113대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17대 호텔본관, 엘리베이터, 주차장

④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Duty Manager 오정민 계장 객실팀 02-710-7222
접근권한자 경비반장 황종택 반장 경비보안반 02-710-7125

⑤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40일 1층 안전상황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⑥ 영상정보처리 확인방법 및 장소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증빙서류 제출하여 본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객실팀 Duty Desk

⑦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열람확인서를 작성하여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영상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⑧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7.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5년 6월20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번호: v1.6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2005-06-20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일자: 2007-06-0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 2012-03-15(이전버전 다운로드)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방침: 2012-03-27(이전버전 다운로드)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방침 통합): 2014-10-10.(이전버전 다운로드)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 2016.11.29. (이전버전 다운로드)

이상의 서울가든호텔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8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